예약판매 13일까지, 예약 개통 14일부터 시작
SKT·LG유플 호텔 숙박권, KT 콘서트 초청권제공
통신비 혜택, 패스 상품 등 장기 프로모션도 실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3 시리즈 출시로 이통업계가 대목을 맞이했다. 각 회사들은 자사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서울와이어 DB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3 시리즈 출시로 이통업계가 대목을 맞이했다. 각 회사들은 자사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서울와이어 DB

[서울와이어 한동현 기자] 이동통신3사가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사전예약에 맞춰 각종 혜택을 준비했다. 신규 가입자 확보를 위해 호텔숙박과 콘서트, 캐시백 등 프로모션 공세를 이어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3 시리즈 사전예약을 13일까지 진행하고, 사전 예약자 개통을 14일부터 진행한다. 일반, 공식 개통일은 17일이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들은 이에 맞춰 프로모션을 대거 진행한다.

SKT와 LG유플러스이 제공하는 주요 특전은 호텔숙박권이다. SKT는 다음달 15일까지 갤럭시S23을 개통 후 이벤트에 응모 고객 2323명을 추첨하는 ‘KISS to Galax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당첨자들 중 1등 15명은 호텔에서의 VVIP 1일 체험, 한샘 바우처 300만원권, 듀오 커플 매칭 체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 제공되는 혜택에는 BMW 드라이빙 체험 패키지, 한정판 나이키 조던 운동화, 배달의 민족 1만원권, 편의점 5000원권이 포함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3 캠페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에 한해 추첨을 실시한다.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갤럭시 버즈2 프로 ▲삼성 정품 고속 충전기 등을 선물하는 ‘WHY NOT 유플 WEEK With Galaxy S23’ 이벤트를 진행한다.

KT의 갤S23 사전예약 혜택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지니 울트라 콘서트’ 초대권이다. 힙합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콘서트이며 S23 울트라 모델 구매자 중 200명을 추첨해 초대권을 제공한다. 이외에 KT는 갤S23 사전 구매 후 Y박스 앱 이벤트에 응모한 만29세 이하 가입자 1000명에게 ‘갤럭시 필수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에는 삼성 35W 듀얼 포트 충전기(케이블 미포함), 핑구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폰 거치대, Y아티스트 더스트백이 포함된다.

이통3사는 갤S23 사전예약 행사를 통해 자사 온라인 공식몰도 활성화하려 한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S23사전예약 후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 플랜에 가입하는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SK페이포인트를 지급하는 ‘첫 달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 온라인 공식몰인 KT Shop에서는 갤S23 구매 시 KT 멤버십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의 인기상품 5종(▲밤켈 아웃도어 텀블러+드라이백, ▲밤켈 아웃도어 더플백, ▲스미스 버라이어티, ▲레스트인 네이처 디퓨저, ▲콜린스 올인원 인센스 스틱)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닷컴’에서 총 5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백 ▲샤넬 스니커즈 ▲닌텐도스위치 ▲레고 페라리 F40 등을 선물한다. 온라인 구매 후기까지 작성하면 선착순 3000명에게 ‘카카오페이 포인트’ 5만원을 지급한다.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나 애플의 플래그십 제품 출시는 업계 대목”이라며 “5G 가입자를 늘리는 동시에 자사 온라인 몰까지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이동통신업계 전반이 매달리는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