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치료·여드름 흉터 및 피부 고민에 효과

[서울와이어 김지윤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에 접어들며 피부 건강 관리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제약사들은 의약품 성분에 기술을 접목한 화장품 더마 코스메틱(피부과학+화장품)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은 성분을 배합하고 임상을 진행할 수 있어야 제품에 효능을 기재할 수 있어 제약사들의 진출이 용이하다. 투자에 비해 효율이 높은 것도 제약사가 더마 코스메틱 산업에 주목하는 이유다. 더마 코스메틱은 개발 기간과 비용이 모두 적게 들고 제품 상용화 확률이 높은 분야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은 2017년 약 5000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15% 이상 성장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그동안 위축됐던 화장품 수요가 증가해 제약사가의 더마 코스메틱 상품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20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해당 분야에 진출한 기업은 동화제약, 보령, 유한양행, 대웅제약, 동국제약, 동아제약 등이다. 이들은 기존 브랜드를 리뉴얼 론칭하거나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다.
◆상처치료에 도움되는 제품

동화약품은 상처치료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후시딘과 유래 성분이 같은 ‘후시드 크림’을 내세웠다. 후시드 크림은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으로 피부 밀도를 탄탄하게 관리해주는 후시덤 성분을 38.9% 함유했다.
보령은 주름 기술을 적용해 움직임이 많은 상처에 효과적인 ‘듀오덤 플러스 엑스트라씬’을 추천했다. 이 제품은 이수제·펙틴·젤라틴 세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이 상처 보호 및 관리에 좋은 습윤환경을 조성하며 오랜 시간(최장 7일) 진물을 흡수한다.
유한양행은 상처치료에 효과적인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을 함유한 ‘해피홈 하이드로콜로이드 밴드(멸균 스팟패치)’를 앞세웠다. 해피홈 하이드로콜로이드 밴드는 상처를 밀폐해 습윤상태를 유지시키는 습윤밴드로 상처를 보호하고 치유를 촉진한다.
◆여드름 흉터·피부고민 화장품

외부 자극에 민감한 피부를 잘 관리하는 일은 많은 사람의 관심사다. 대웅제약은 무방부제 제품이자 영국알레르기협회의 인증을 받은 저자극 제품 ‘이지덤뷰티’를 소개했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으로 흉터 없는 상처 회복을 돕는다. 상처 부위에 습윤 환경을 조성, 여드름 상처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은 기미 케어 앰플 ‘멜라 캡처 앰플 프로 점보 에디션’을 앞세웠다. 핵심 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과 병풀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브라이트닝 특허 성분인 마데화이트TM의 함량을 이전 시즌 대비 2배 늘렸다.
동아제약은 흉터치료에 도움을 주는 ‘노스카나겔’을 내세웠다. 제품의 주성분은 헤파린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이며 여드름 흉터, 수술, 켈로이드성 흉터에 효과가 있다. 전임상 시험 결과 사용 전과 대비해 33.2% 흉터 두께 감소 효과를 나타냈다.
- 임영웅 콘서트 티켓 예매 D-1…예매 전쟁서 승리하려면
- 스토킹 신고 초기부터 전자발찌 부착 가능해진다
- 대우조선 노조, 새 주인 한화에 "고용승계·처우개선 약속하라"
- 文 전 대통령 “군사 긴장 낮추고 대화 복원 위해 노력해야”
- 우크라 정보국장 "전쟁 내년 여름까지는 끝날 것"
- 정부 "조선업 호황세 이끈다"… 경쟁력 확보플랜 가동
- 조선사 실적 우상향… 하반기 '후판가 협상'에 달렸다
- 카카오, 남궁훈 대표 사과 먹혔나… 주가 5만원대 회복
- 커지는 '깡통전세' 우려,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사고 역대 최대
- 타지크 대통령 "우리는 거지가 아니다, 존중해 달라" 푸틴 직격
- 4분의 1로 줄어든 김범수 자산… '21조→5조' 수직낙하
- 임영웅 미공개 영상 나온다… 전국투어 콘서트 다큐로
- 검찰, 이재명 최측근 김용 긴급체포… 불법자금 수수 혐의
- 현대차·기아 3분기 세타엔진 리콜비용 2.9조… 엔진 평생보증에 발목
- 바이든 '탈중국'에 포스코케미칼 횡재… GM이어 포드, 배터리양극재 러브콜
- '정리해고' 날벼락 푸르밀 노조, "회사 망했는데 회장 퇴직금은 30억원"
- ‘탈북 어민 강제 북송 의혹’ 노영민 前비서실장 검찰 출석
- 카카오 먹통대란 남궁훈 대표 전격 사퇴… 홍은택 체제로 운영
- "또 고령자 운전사고"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돌진, 3명 중경상
- 칠성파 전 두목 팔순잔치의 위세...전현직 조폭 수백명 주말 부산 집결
- 尹 대통령 “양곡관리법안… 농민에게 도움 안 돼”
- 제약업계, 제대로 '쉴 공간' 마련에 공들인다
- 독감주사 가격 '1만~13만원' 천차만별… 효능도 차이 있나?
